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by 복지의신 2020. 9.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원대상과 지원금액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목차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이란?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이란?

지난 9월 22일 경기도 안산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는데요.

 

 

현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별아동돌봄 등 정부에서 진행하는 2차 재난지원금이 있지만 이것과는 별개로 정부지원 기준에 맞지 않아 지원이 소외되어있는 사각지대에 속한 업체 혹은 개인에게 최대 200만원의 현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정부의 동종업종 지원기준에 준하여 지급하여 정부지원과 중복지원을 불가능하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을 대상으로 선정된 분들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정부 지원에서 제외되어 사각지대에 놓인 업종에 종사하는 분들입니다.

 

 

안산시에서는 개인택시 종사자의 경우에도 전년도 매출자료의 미비로 인해 정부 2차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지 못하는 것을 확인하고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집합금지 조치로 인하여 영업에 손실을 본 유흥업소 뿐만 아니라 자유업 체육시설까지 확대하여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보육아의 감소로 인하여 수입이 감소한 보육시설의 경우 민간, 가정, 협동 어린이집은 1개반 당 60만원을 지원합니다.

 

공공형 어린이집과 정부지원, 직장 어린이집은 각각 36만원, 30만원을 어린이집별 담임교사 인건비를 위하여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의 지원대상으로 재활시설 휴관으로 인하여 일을 하지 못한 근로 장애인을 위하여 평균 월급 수준인 51만원을 책정하여 4개월치를 주는 방안을 포함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모두 지급하는 방안을 세웠는데요.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정부 지원 2차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지원하는 정책이라 정부 지원 계획이 변경된다면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의 지원대상 등 지급계획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의 지원금액입니다.

개인택시, 법인택시 종사자(937명) 100만원
유흥업소(418개소) 200만원
자유업 체육시설(볼링장, 필라테스, 탁구장, 요가 등 210개소) 200만원
전세버스 운수종사자(950명) 100만원
보육시설(2천533개반) 30만~60만원
직업재활시설 근로장애인(150명) 204만원
예술인(1천 400명) 50만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169명) 30만원
그룹홈 종사자(96명) 30만원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정부의 2차 재난지원금과 동일하게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소상공인 홈페이지를 통하여 지원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시기는 정부의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에맞추어 추석 전 최대 200만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더 알아보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2차 재난지원금이 화두로 떠오르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

everything.todayinform.com

 

2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2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연일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긴 하지만 이전에 재확산으로 인하여 많은 피해�

everything.todayinform.com

 

미취업청년 2차 재난지원금 50만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취업청년 2차 재난지원금 50만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9월 10일 정부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한 선별지급 대상 발표를 제8차 비상경제회의

everything.todayinform.com

 

적십자 긴급지원 희망풍차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적십자 긴급지원 희망풍차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적십자에서 지원하는 희망풍차라는 이름의 지원사업은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되어지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