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 총정리

by 복지의신 2020. 9.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이 가족으로 자리잡은지도 오래된 것 같은데요.

 

하지만 반려동물이 아플 경우 동물병원에 가면 생각보다 큰 치료 금액에 부담감을 느끼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반려동물의 경우 의료보험 혜택도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부담감을 느끼는 분들이 더욱 많은 것 같은데요.

 

이러한 부담감을 해소해 줄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

 

목차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란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 시행지역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 지원내용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란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에 관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경상남도에서 최초로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를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란 각 병원에서 항목별 진료비를 자율적으로 책정하되, 이를 병원 내부에 게시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는 반려동물의 진료비가 병원마다 편차가 심한 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병원들은 항목별 비용에 대한 정보들을 사전 제공하지 않아 이용자들이 반려동물의 진료비에 대해 예측을 할 수 없어 불신이 생기는 사례들을 타파하기 위해 경상남도에서 내려놓은 해결책 같은데요.

 

경상남도 측은 경남수의사협회와 협의하고 토론을 거쳐 진료비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 시행지역

경상남도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됩니다.

 

10월부터 창원시에서 시범 시행을 하고, 점차 도내 전역으로 확대하겠다는 것이 계획이라고 합니다.

 

경상남도 내 반려동물 진료 병원은 220곳이며 이 중에서 창원시가 70곳으로 경상남도 내 시군 가운데 가장 많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진료비 자율표시제 지원내용

경상남도 측에서는 '반려동물 진료비 부담 완화 지원사업'도 펼친다고 합니다.

 

반려동물이 우리의 삶 속에 가족으로 자리잡은만큼 조금 더 적당한 진료를 받게 하기 위함인 것 같은데요.

 

저소득층 반려동물 진료비, 등록비 지원
내장형 무선식별장치와 같은 등록하는데 들어가는 비용 지원
병원 내 진료비 표시 장비 설치 지원

 

위와 같은 3가지 외에도 반려동물들의 진료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펼칠 계획이며 '경상남도 반려동물 진료비 부담 완화 지원 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더 알아보기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기준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기준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계비란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기준 저소득층

everything.todayinform.com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과 관련하여 2020년도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사장님들께 추가지원금을 지급한�

everything.todayinform.com

 

 

미취업청년 2차 재난지원금 50만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취업청년 2차 재난지원금 50만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9월 10일 정부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한 선별지급 대상 발표를 제8차 비상경제회의

everything.todayinform.com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2차 재난지원금이 화두로 떠오르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

everything.todayinform.com

 

 

독감 예방접종 시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감 예방접종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9월 8일인 오늘부터 인플루엔자 즉 독감을 위한 국가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