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렇게 보관했더니 싱싱해서 난리났습니다" 아무도 모르는 복숭아 보관법

by 복지의신 2022. 8. 16.

여름에 가장 맛있는 과일은 바로 복숭아인데요. 복숭아를 당도가 항상 높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계시나요? 오늘은 당도가 높아지는 복숭아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복숭아를 구매하자마자 곧장 냉장고 혹은 냉동실에 보관할텐데요. 이는 복숭아를 올바르게 보관하는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1. 복숭아 제철

복숭아는 7월과 8월이 제철인데요. 당도 높은 복숭아를 구매 후 1년동안 보관해야 하는데요. 복숭아는 제철에 구매해야 무르지 않고 적당한 식감과 향긋한 복숭아를 고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때문에 복숭아 제철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랄께요.

2. 복숭아 실온 보관

복숭아는 상온에서 보관할 경우 서서히 익어 당도가 높게 유지될 뿐만 아니라 맛과 향이 정말 뛰어나다고 합니다. 하지만 상온에서 유지할 때는 빨리 익어 당도가 높아지지만 반대로 벌레가 끼거나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먹는 것이 좋은데요.

 

 

상온 보관할 경우 햇볕이 비치지 않으며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바람이 통하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경우 복숭아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3. 복숭아 냉장 보관

만일 복숭아를 빨리 먹지 않는다면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하루 혹은 이틀 사이에 전부 먹을 수 있다면 상온에서 복숭아를 보관하는게 맞지만 나머지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며 보통 냉장고에 넣어둘 경우 2주정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과일은 상하기 쉽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 보관에 좋은 온도는 12~15도인데요. 냉장고는 평균 이보다 3~5도 정도 낮기 때문에 복숭아 맛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내부도 상당히 건조하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복숭아를 넣으려면 냉장고 야채실에 저장 후 키친타월에 싸서 랩이나 비닐봉지에 싸서 보관한다면 복숭아를 마르지 않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장 복숭아는 먹기 몇시간 전 상온에 둘 경우 당도가 회복된다고 합니다.

 

4. 복숭아 냉동 보관

복숭아 냉동 보관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복숭아를 가장 오래 유지하는 방법은 0도 이상의 온도에서 복숭아를 보관 및 유지한다면 얼지 않게 유지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얼리기 전 복숭아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고 비닐봉지에 개별적으로 싸서 몇 개 모아 비닐봉지에 밀봉한 후 냉동실에 보관해주시면 오랫동안 신선한 복숭아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일 나중에 꺼내먹는다면 실온에 꺼내둔 후 자연적으로 녹을때까지 기다리셔야 맛있는 복숭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