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수많은 위협과 질병에 직면하고 있는데요. 그에 따라 건강도 빠르게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 중 '독'은 위협 수준에 가장 가까운 것이라고 하는데요. 무의식적으로 서서히 질병을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독소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은 미세먼지와 매연, 담배연기,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인데요. 피부나 입, 코에 일정량 이상 유입되는 독소는 우리의 몸을 괴롭히고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독소가 우리 몸에 가득 차면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일까요?
목차
1. 혈액 농축
독소가 우리 몸에 쌓일 경우 효소가 악화되고 소화 장애를 일으키며 소화하기 어려운 지방과 단백질이 혈류에 섞일 수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이 두꺼워지며 혈액순환장애, 피부노화, 요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독소가 오래 지속되면 혈관에 더 많은 혈전이 형성되어 심근 경색 및 뇌졸중과 같은 혈관 질환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림프관 폐쇄
우리 몸에서 림프관은 근육 수축을 통해 혈액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림프관이 독소에 의해 막히게 되면 몸이 자주 붓고 부종이 발생하는데요. 특히 림프관 막힘의 초기 단계에서는 손발의 빈번한 부종과 저림이 먼저 타나난다고 합니다.
3. 기미, 잡티가 많다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의 원인 역시 독소인데요.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몸에 독소가 축적되면 많은 양의 자유 라디칼이 생성되는데요. 이 때 민감한 피부에 갑자기 많은 양의 기미와 잡티가 나타나며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와 다르게 피부병이 특히 두드러진다면 원인이 독소인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자유 라디칼이 과도하게 축적되면 정상적인 대사 과정을 촉진하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이 시점에서 피부 세포는 빠르게 산화되어 더 많은 반점과 검버섯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4. 과도한 체중 증가
평소와 같은 양을 먹다가도 갑자기 살이 찐다면 '독소'때문일 수 있는데요. 독소는 음식이 체내로 들어가는 "소화 과정"을 방해하여 팽만감과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의 몸은 불필요한 영양소를 직접 섭취하게 되어 급격한 체중 증가 등의 부작용을 경험하게 된다고 하네요.
5. 육체적 피로
체내 독소가 축적되면 혈액이 걸쭉해지고 체액의 기능이 손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련의 증상은 결국 혈류를 방해하고 피로 물질을 축적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더라도 피곤함을 느끼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집중력을 방해해 일상생화로가 업무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인기글
- "전 국민 10만원 준다" 소득 조건 없는 복지 혜택
- "1년 내내 안 썩는다" 깐 마늘 안 썩는 보관 비법
- "청소가 너무 쉽습니다" 먹다 남은 소주 활용한 꿀팁 6가지
- "진료비, 약값 줍니다" 당뇨, 고혈압이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