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것"하나면 집 나갔던 건강 되돌아오고 뇌혈관이 젊어진다

by 복지의신 2022. 7. 28.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뇌 손상이 생기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뇌혈관을 건강하게 관리하는게 필수입니다. 혈액 속 지질과 당의 농도가 높아지면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데요. 이 때문에 뇌혈관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뇌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뇌졸중을 예방하는데는 어떤 음식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사과, 배

사과나 배, 오이 등의 속이 하얀 과일과 채소는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덜란드 와게닝겐대학교 연구팀이 무려 10년동안 심장 질환 병력이 없는 2만명의 성인을 추적 관찰한 결과 흰색 과일과 채소를 즐겨먹는 사람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뇌졸중 위험이 무려 52%나 낮았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 섭취하는 흰색 과일의 섭취량을 25g만 늘려도 뇌졸중 위험이 9%나 낮아졌다고 합니다.

 

 

흰색 채소 과일의 식물성 섬유와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했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 혈관을 청소해준다고 합니다.

2.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루베리나 라즈베리, 딸기 등의 딸기류는 심혈관질환으로 인해 사망하는 위험을 낮춰준다고 하는데요. 영국의 이스트앵글리아대학교 영양학 연구팀은 안토시아닌 섭취와 심혈관계 질환 위험의 상관관계를 조사한 기존 연구 25건을 분석을 해 본 결과. 안토시아닌은 붉은색이나 보라색을 띠게 하는 항산화 물질로 딸기류에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블루베리나 라즈베리, 딸기를 하루 권장 섭취량만큼만 먹어도 심뇌혈관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최대 40%까지 낮췄다고 하는데요. 딸기류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동맥경화와 고혈압도 개선한다고 합니다.

 

✅오늘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