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침 이렇게 먹고 만성피로 사라졌습니다" 꼭 이렇게 드세요!!

by 복지의신 2022. 7. 28.

바쁜 현대인들에게 만성피로는 고질병인데요. 이는 단순피로 축적이 아닌 경미한 증상으로 시작해 특별히 피로를 유발할만한 신체적, 정신적 질환이 없음에도 회복되지 않고 식은땀과 두통, 근육통, 기억력 및 집중력 저하 등의 극심한 피로가 지속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만성피로의 근본적인 원인 중 하나는 각종 독소를 해독하느라 지친 간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얼마 전 유튜브 채널 '굿라이프'에서는 해독과 영양 섭취를 동시에 하면서 만성피로 또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만성피로 한방에 없애주는 아침식사법은?

새벽 4시에서 오전 12시는 우리 몸이 배출을 하는 주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무엇을 먹느냐가 만성피로와 간 건강을 좌우한다고 하는데요. 보통 아침에는 식욕이 있기보다 입안이 텁텁하고 화장실 생각이 먼저 나게 됩니다. 이 시간은 몸에서 섭취하는 시간이 아니라 내보내는 시간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는 물처럼 수분이 많은 식사와 뇌가 필요로하는 포도당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에 건강 전문가는 이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아침 식사에 최적화된 음식으로 바로 과일을 추천했는데요.

 

 

과일의 경우 수분 함유량이 90% 이상이며 식이섬유와 비타민, 효소, 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간 건강에 좋은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아침에 과일을 먹는 것이 만성피로의 빠른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과일을 먹어야할까요? 수분이 많은 제철 과일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그 양은 500g이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과일 먹으면 살찐다거나 과일 먹으면 혈당이 올라간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는 밥을 먹고 식후에 과일을 또 먹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과일을 먹을 때는 식후 과일을 먹는 것이 아닌 득이 되는 아침 식사 대신 먹어야 하는 과일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동안 만성피로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느끼셨다면 지금 소개하는 아침에 과일 먹는 습관으로 고질병인 '만성피로'에서 탈출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인기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