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조기에 넣었다가 불났습니다.." 현직 소방관이 말하는 절대 넣으면 안되는 물건 4가지

by 복지의신 2022. 7. 24.

절대 건조기에 넣으면 안되는 물건이 있습니다. 건조기는 요즘 거의 필수 가전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전제품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현직 소방관은 절대 건조기에 넣으면 안된다는 물건 4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4가지 물건을 알아보신 후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안전한 건조기 사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1. 기름

건조기에 기름을 넣진 않겠지만 옷에 기름을 묻힌 정도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인화성이 있을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빨래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화재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건조온도를 너무 높게 설정할 경우에도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빨래가 너무 많이 공기순환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에도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충전재

라텍스와 같은 발포고무, 베게 등의 크기가 작은 충전재나 고무소재가 섞인 목욕매트 등을 건조기에 넣으면 화재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충전재의 경우 낮은 온도에서도 쉽게 불이 나거나 부서지기 때문에 더욱 위험한 소재 중 하나라고 합니다.

3. 자크가 달린 단추옷

옷에 자크 혹은 철제 단추가 달린 옷의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 때 돌려도 상관없으나 건조기에 있는 쇳덩이에 부딪혀 큰 소리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 만일 다른 옷감과 함께 뒤집으면 다른 옷에 손상이 있을 수 있으며 철제버튼 소리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이는 층간소음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4. 기능성 의류

기능성 의류의 경우 가급적이면 건조기를 사용하여 돌리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스포츠웨어는 운동 시 땀의 지속적인 흐름을 흡수하는 기능성 제품입니다. 건조기를 이용하여 고온에 노출된다면 기능성의 땀의 흡수 저하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늘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