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복부 지방 끝없이 늘어납니다.." 절대 아침에 이렇게 먹으면 안됩니다

by 디리디리디디 2022. 6. 27.

아침에 간단하게 도넛 먹고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이 도넛이 복부 지방을 늘리는 최악의 아침 식사 메뉴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한국 식품 커뮤니케이션포럼에 따르면 미국의 식품, 건강 전문 웹 미디어인 '저것 말고, 이것 먹어!'는 영양사가 말하는 복부 지방을 위한 최악의 아침식사란 제목의 기사에서 뱃살을 찌우는 식품과 없애는 식품을 소개했는데요.

 

흔히들 도넛은 아침에 커피와 궁합이 잘 맞는 식품으로 통한다고 합니다. 기사에서 미국의 영양사인 로라 부락은 복부 지방을 증가시키는 최악의 아침 식사 메뉴 중 하나로 도넛을 꼽았다고 합니다.

 

도넛과 같이 설탕 등 당의 함량이 높은 식품은 혈당과 배고픔 그리고 음식 갈망에 영향을 미쳐 뱃살을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2020년 유럽 예방 심장학지에서는 설탕을 과다 섭취할 경우 심장과 복부에 지방이 많이 쌓인다는 연구 결과가 실렸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에는 건강에 해로운 내장 지방이 생성되기 쉬워진다는 것인데요.

 

이 때문에 아침에 도넛 등 고당 식품 보다는 계란과 견과류 등의 양질의 단백질 식품을 아침 식사에 함께 포함할 것을 권했다고 합니다. 단백질을 추가하면 허기를 빠르게 부르는 단 음식과 다르게 다음 식사 때까지 혈당을 안정시켜주며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에서라고 합니다. 도넛과 함께 약간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과도한 체중 증가를 억제하며 복부 지방의 축적도 차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인기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