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조건 사망입니다.." 췌장암 전조증상 4가지

by 디리디리디디 2022. 6. 27.

췌장암은 정말 무서운 질병 중 하나인데요. 초기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절제 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20% 이내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20% 내에 들어서 수술을 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합병증의 위험도 크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수술 후 1~2년내 재발도 다른 암에 비해 흔한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생존율이 낮기로 유명하다는 간암과 폐암에 비해서도 췌장암은 너무도 낮은 11.4%로 10명 중 1명만 생존한다고 하는데요. 극히 낮은 수치이긴 하지만 매 년마다 치료 성적은 점차 좋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라도 더 빨리 발견해서 치료하는게 가장 급선무인데요. 오늘은 소리없는 무서운 암 췌장암의 전조증상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췌장암 악화시키는 것

    흡연은 췌장암의 발병률을 두배 이상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췌장암이 걱정된다면 담배를 꼭 끊으셔야 한다고 합니다.

     

    담배의 경우 비만, 당뇨병, 만성 췌장염, 가족성 췌장암, 음주 식습관과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그렇다면 췌장암의 초기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췌장암의 경우 초기 증상이 없기 때문에 몸의 위험 신호를 잘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복통과 소화장애, 갑작스러운 체중 감소 등의 소화기계 질환 증상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특히나 많이 진행된 상황의 경우 황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고위험군이라면 조기 진단을 위해 MRI와 같은 정기적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췌장암의 주요 증상으로는 복부 통증, 황달, 체중 감소, 소화장애, 당뇨병이라고 하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