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살찌기는 정말 쉬운데요. 하지만 빼는 과정은 정말 험난하고 엄청난 노력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헬스장을 등록하고 뛸 때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조깅화를 구입하며 닭가슴살 이나 저지방 식자재 등으로 냉장고를 채우다보면 살 빼는데 얼마나 큰 돈과 노력이 들어가는지 알 수 있는데요.
그런데 운동 없이 식단만으로 22kg 감량이 가능하다는 레시피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양배추를 이용한 간편 레시피인데요. 양배추는 저칼로리이면서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도록 도와주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이용한 식단은 조리도 간편할 뿐더러 식감도 좋아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사람들이 많이 활용하는 식단이기도 합니다.
밥 대신 양배추를 사용하는 저칼로리 식단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양배추를 채 썰어 찬물에 담가두었다가 달걀 3개를 풀어 사각으로 지단은 만들어줍니다. 당근은 채 썰어 프라이팬에 볶고 부추 등도 채 썰어 준비해둔다고 합니다. 김 위에 양배추 지단을 올리고 볶은 당근과 부추, 오이채 등을 얹어 김밥처럼 말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 김밥도 좋지만 양배추와 달걀을 소로 활용한 만두도 함께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달걀 3개를 저으면서 익혀 스크램블을 만들어준 후 채 썬 양배추와 당근을 섞어 볶아주는데요. 라이스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잠시 담갔다 꺼낸 후 양배추달걀소를 넣고 돌돌 감아준 후 후라이팬에 서로 붙지 않도록 구워주면 끝이라고 합니다.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맛있는 양배추 만두를 먹으면 허기지지 않도록 충분하게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합니다.
양배추 칼로리는 100g 당 20칼로리에 불과하며 위 건강을 도울 뿐만 아니라 암 예방과 혈액순환, 해독작용과 변비 개선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 겉잎을 제거한 후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1차로 세척 후 식초를 탄 물에 1~2분 정도 담근 다음 흐르는 물에 2차 세척하면 잔류 농약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 식단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은 되지만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법과 마찬가지로 한가지 영양소만 집중적으로 섭취했다간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의 인기글
- "전 국민 10만원 준다" 소득 조건 없는 복지 혜택
- "1년 내내 안 썩는다" 깐 마늘 안 썩는 보관 비법
- "청소가 너무 쉽습니다" 먹다 남은 소주 활용한 꿀팁 6가지
- "진료비, 약값 줍니다" 당뇨, 고혈압이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