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부 먹고 신장에 돌 생겼다" 두부 절대 이렇게 먹으면 안됩니다

by 복지의신 2022. 6. 27.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아주 풍부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부를 밭에서 나는 콩고기라고도 부르는데요. 두부에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몸에 좋은 두부도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두부를 "이것"과 같이 먹는다면 신장에 돌덩이가 생겨 극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통증의 경우 출산에 버금가는 통증이라고 알려져 있어 이는 더욱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의학전문가들은 절대 두부와 함께 섭취하면 안된다고 당부하고 있기도 합니다.

 

 

두부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바로 시금치인데요. 시금치의 경우 비타민과 철분, 식이섬유 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녹황색 채소입니다. 이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있어 아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시금치에는 수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산이라는 성분의 경우 두부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칼슘과 만나게 되면 불용성 수산 칼륨이라는 물질을 생성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수산 칼륨은 우리 몸의 칼슘 흡수를 방해하며 신장에 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신장에 결석이 생기게 되면 극심한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고통을 평가하기 위한 만들어는 통증 정도를 나타낸 척도가 있는데요. 이를 VAS 지수라고 합니다. 이 지수가 7 정도면 출산의 고통을 느낄 때를 뜻한다고 하는데요. 신장결석을 겪으신 분들이 표현하는 통증 정도는 8정도라고 합니다. 그만큼 고통이 극심하다고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신장결석의 75%가 수산 칼슘염으로 되어 있어 시금치를 먹을 땐 가급적 두부같은 칼슘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