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장고 냄새 싹 사라졌다" 살림전문가들만 쓴다는 냉장고 냄새 한방에 없애는 방법

by 복지의신 2022. 6. 23.

주부들의 최대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냉장고 냄새인데요. 음식을 이것저것 넣다보면 냄새를 피해갈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탈취제를 넣는다고해도 시간이 지나면 냄새가 날 뿐더러 냉장고를 열 때 마다 스트레스를 받는건 어쩔 수 없는데요. 오늘은 냉장고 냄새를 한방에 없앨 수 있는 꿀팁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소주

    소주를 냉장고에 넣을 때 병뚜껑을 열고 그냥 가만 넣어놓기만해도 되는데요. 소주의 알콜 성분이 살균작용과 냉장고 안의 냄새까지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선반 위에 두면 쓰러질 수 있기 때문에 문쪽이나 액체보관함에 세워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빵

    새로 산 식빵을 그냥 사용하면 아까우니 먹다 남은 식빵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빵을 비닐봉지에 담아 입구를 열어둔 채 냉장고에 넣어두면 탈취 효과가 있는데요. 탈취 성능을 좀 더 높이기 위해서는 식빵을 후라이팬 혹은 토스트기에 구워 까맣게 태운 후 은박지에 싸서 작은 구멍을 뚫은 채로 냉장고에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킹소다

    베이킹 소다의 경우 세제 대신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천연탈취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베이킹소다의 경우 냄새분자를 중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빈 그릇에 베이킹소다를 담은 후 랩이나 호일로 덮고 구멍을 뚫은 뒤 냉장고 안에 넣어두시기만 하면 저절로 냉장고 냄새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사과

    사과를 반 잘라서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되는데요. 사과는 차량의 내부 냄새를 제거해주는데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커피

    드립커피를 드신다면 내린 후 남은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원두 커피 찌꺼기에는 냄새 흡착력이 좋기 때문에 탈취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티백주머니에 소분해서 냉장고에 넣어두거나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올려두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의 인기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