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가 변비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키위를 이것과 함께 먹으면 위암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이 키위와 함께 먹으면 좋을지 확인해보시고 건강을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암 예방에 좋은 키위 효능
키위에 함유된 비타민C는 레몬의 3배 오렌지의 6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키위에는 칼륨과 팩틴, 구연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키위에 풍부한 비타민C와 퀘르세틴 성분은 위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위 점막에 기생하며 위암 발생 위험도를 3.8배나 높이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키위를 꾸준히 섭취하면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에 자리 잡는 것을 막아 위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퀘르세틴 성분 역시 천연 플라보노이드로 강력한 항암, 항염 효과가 있어 위암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항암 효과가 뛰어난 퀘르세틴은 키위 과육보다 껍질에 5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키위를 식초 물에 1분 정도 담갔다가 부드러운 수세미로 살살 문질러 잔터를 제거하고 껍질째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위 건강에 좋은 키위와 같이 먹으면 그 효능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는 재료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바로 상추인데요.
상추에 함유된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은 키위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특히 상추에 풍부한 철분 성분은 키위의 비타민C와 만나면 체내 흡수율이 2배가량 증가하게 된다고 하니 정말 좋은 궁합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키위와 상추를 어떻게 같이 먹는게 좋을까요? 키위와 상추를 같이 먹기 위해서는 갈아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잔털을 제거한 키위 1개와 상추를 잘라서 한 줌 정도 넣고 물 반 컵과 함께 갈아서 마신다면 맛과 영양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지킬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키위와 함께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오늘의 인기글
- "전 국민 10만원 준다" 소득 조건 없는 복지 혜택
- "1년 내내 안 썩는다" 깐 마늘 안 썩는 보관 비법
- "청소가 너무 쉽습니다" 먹다 남은 소주 활용한 꿀팁 6가지
- "진료비, 약값 줍니다" 당뇨, 고혈압이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