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 번 넣고 다 망가졌습니다" 섬유유연제 넣으면 다 망가질 수 밖에 없는 빨래 종류

by 복지의신 2022. 6. 22.

섬유유연제의 경우 좋은 향과 정전기 방지를 위해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세탁을 할 때 섬유유연제를 넣으면 안되는 소재가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소재들이 섬유유연제를 넣으면 안되는걸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건

수건 빨래에 섬유유연제를 많이 넣으실텐데요. 그런데 수건에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안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섬유유연제는 세탁물에 실리콘 코팅을 입히게 되는데요. 이 때 형성되어지는 코팅막이 섬유의 흡수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섬유의 마찰력을 저하시켜 수건에 있는 실을 이탈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섬유유연제를 사용한 수건 빨래를 살펴보면 점점 얇아진다거나 수건의 실이 빠져 듬성듬성하게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린넨 소재

린넨 소재도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안되는데요. 린넨의 경우 통풍이 잘 되어 여름에 많이 입는 천연 소재 중 하나입니다. 마로 만들어진 린넨 소재의 옷은 섬유유연제를 사용할 경우 식물 줄기가 떨어져 나온다고 합니다. 금방 옷이 흐물거리고 제모양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린넨을 세탁할 때는 섬유유연제를 절대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능성 소재

발수 혹은 방수와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고어텍스 같은 기능성 소재의 경우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옷감이 상해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능성 소재를 빨래할 때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