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주를 세탁기에 부르세요" 꿉꿉한 빨래 냄새 싹 사라집니다

by 복지의신 2022. 6. 22.

빨래를 하다보면 꿉꿉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종종 이쓴데요. 아무리 좋은 세제를 쓰더라도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냄새가 나는 원인이 대부분 세탁기에 있는 곰팡이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세탁기에 어마어마한 양의 곰팡이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만 알고 있으면 세탁기 속 곰팡이 깔끔하게 박멸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목차

    세탁기 곰팡이 없애는 방법

    세탁기의 곰팡이를 없애려면 세탁기를 분해 후 청소하는 방법이 최고인데요. 하지만 매번 사람을 불러서 분해해 청소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집에서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집에 남는 소주가 있다면 이것 하나로 간단하게 곰팡이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과탄산소다 1/2컵, 소주 1컵, 수건 혹은 걸레 1~2장을 준비해줍니다.

    세탁기 청소방법

    1. 세제통을 열어 과탄산소가 1/2컵과 소주를 한컵 부어줍니다.
    2. 걸레를 두장정도 세탁통 안에 넣어줍니다.
    3. 세탁기 물 온도를 50도로 맞춘 후 통세척 혹은 표준세탁 버튼을 눌러 돌려줍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물 온도를 꼭 50도 이상으로 맞춰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과탄산소다가 따뜻한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세탁통에 있는 묵은때가 말끔하게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세탁기를 청소했는데도 때가 계속해서 나온다면 오염도가 너무 심한 것이니 이럴 경우에는 기사님을 불러 분해 후 청소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