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빨 씌우는 가격

by 복지의신 2020. 7. 16.

이빨 씌우는 가격

치과를 가게 되는 이유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충치 때문에 치아가 상한 경우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통은 충치를 먹게 된다면 신경치료를 병행하게 되는 것을 겪으셨을텐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 신경치료가 무섭고 아프기 때문에 치과를 가기를 꺼려하는 것 같습니다. 주사를 맞는 것보다 치아에 놓는 마취주사가 더 아프기 때문에 은근히 무서워하는 곳이 바로 치과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충치가 생겼을 때 이빨에 주로 뭔가를 씌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이빨 씌우는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의 머리 부분이 기능을 하지 못할 정도로 심하게 망가지게 된다면 이빨 씌우기를 알아보는 수밖에 없는데요. 이빨 씌우는 치료를 크라운이라고 부릅니다. 크라운 치료의 경우에는 충치나 파절 등의 이유로 치아의 모습이 망가진 경우에 치아의 머리 부분이 더 부러지지 않고 모양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보철물입니다.

 

 

이빨에 보철물을 씌워주는 것이 마치 왕관을 씌워주는 듯한 모습을 띄기 때문에 크라운이라는 명칭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이빨 씌우는 가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전에 먼저 이빨 씌우는 재료에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빨 씌우는 재료에는 정말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빨 씌우는 가격과 비용은 재료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종류는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요. 골드 크라운과 세라믹 크라운으로 나뉘어진다고 합니다.

 

골드크라운은 옛날부터 많이 사용한 이빨 씌우는 재료로 재료는 바로 금이라고 하는데요. 금은 입 안에서 화학 작용이 일어나지 않을 뿐더러 부식과 함께 마모가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여 많이 쓰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골드 크라운의 단점은 입안에서 반짝반짝 빛난다는 점인데요. 이는 외관상 보기 안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골드 크라운이 아닌 세라믹 크라운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세라믹은 자연 치아와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이빨 씌우는 재료라고 합니다. 세라믹의 경우에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자연 치아와 비슷한 마모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세라믹 크라운의 경우에는 눈에 띄지도 않아 심미성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현재로서 찾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빨 씌우는 가격은 그럼 얼마정도 할까요. 이빨 씌우는 가격은 치료 재료가 무엇인지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보통은 40만원에서 80만원 정도로 재료에 따라서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이빨 씌우는 가격에 대해 부담감을 느끼고 싼 곳만 찾으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치아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만큼 싼 것보다는 치과의 평판을 확인하고 크라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이빨 씌우는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이빨 씌우는 재료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반드시 싼곳 뿐만 아니라 치과의 평판이 좋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빨 씌우는 크라운 치료를 하신 후 미소를 되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