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 신청방법

by 복지의신 2020. 9.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동특별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 신청방법

 

목차

아동특별돌봄이란

비대면 학습 지원금이란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 지원금액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 지원대상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 신청방법

 

아동특별돌봄지원금이란

아동 특별 돌봄 지원금이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하여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돌보거나 양육하는데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차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을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아동 특별 돌봄 지원금의 경우 9월 28일 집행을 개시하며 해당되는 부모님의 경우에는 문자로 안내사항을 전달해 준다고 하는데요.

 

문자를 받으신 분들이라면 모두 받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9월 29일에 지급이 완료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대면 학습 지원금이란

비대면 학습 지원금 또한 아동특별돌봄지원금과 같은 취지로 집행하는 부담을 완화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하는 4차 추경안입니다.

 

이번 4차 추가경정예산안에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포함되어있어 지난 1차 재난지원금과는 달리 400만명이상이 더 늘어났는데요.

 

아동특별돌봄지원금과는 달리 비대면 학습지원금은 추석 이후 지급된다고 합니다.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 지원금액

아동특별돌봄 지원금의 경우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에게 1인당 20만원씩 지원합니다.

 

 

중학생에게 지급하는 비대면 학습 지원금1인당 15만원씩 지급합니다.

 

이번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은 신속할 뿐만 아니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 지원대상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의 지원대상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중학생까지이며 지원대상만 약 670만명입니다.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 신청방법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의 신청방법은 별도의 신청은 없습니다.

 

다만 지원 대상별로 지급 시기의 차이는 있습니다.

 

2014년 이후 출생한 미취학 아동이 있는 가구는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아동수당을 받는 계좌로 오는 28일 지급됩니다.

 

단, 올해 9월에 태어난 아동의 경우 이번달 아동수당을 받고있거나 받을 예정인 아동만 해당된다고 합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별도 신청 없이 지원금을 받으며 스쿨뱅킹 계좌로 29일까지 순차적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중학생의 지급방식도 초등학생과 같지만 지급시기는 추석 이후라고 합니다.

 

한가지 예외점은 미인가 대안교육 시설을 다니거나 홈스쿨링을 하는 등 학교 밖 아동도 아동 특별 돌봄 비대면 학습 지원금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보호자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직접 지원금 신청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아동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아동의 경우 '디딤씨앗통장'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더 알아보기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원대상과 지원금액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이란? 안산시 2차 재난지원금 지��

everything.todayinform.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및 자격과 신청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사용처 및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국민�

everything.todayinform.com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이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지원내용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지원자격 청�

everything.todayinform.com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처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기지역화폐란? 경기지역화폐 혜택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지역�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