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일키움일자리 신청방법 및 자격 총정리

by 복지의신 2020. 9.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일키움일자리 신청방법 및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키움일자리 신청방법 및 자격 총정리

 

 

목차

내일키움일자리란

내일키움일자리 지원자격

내일키움일자리 지원내용

내일키움일자리 신청방법

 

내일키움일자리란

2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어지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내일키움일자리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내일키움일자리보건복지부에서 4차 추가경정예산안으로 편성된 지원사업으로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 5천명을 대상으로 일자리 제공과 취업 지원을 하는 것이라고합니다.

 

 

15개의시, 도 광역 자활센터 뿐만 아니라 사회적 경제조직 등과 함께하며 휴업 혹은 폐업한 사람들에게 2개월간의 단기 일자리를 제공하고 월 180만원이 제공됩니다.

 

내일키움일자리 지원자격

내일키움일자리는 만 65세 미만을 기준으로 하며 중위소득 75%이하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가구원수 1인 2인 3인 4인 5인 6인
기준중위소득 75% 1,317,896 2,243,985 2,902,933 3,561,881 4,220,828 4,879,776

 

내일키움일자리 지원내용

내일키움일자리는 15개 시, 도 광역자활센터 및 사회적 경제적 조직 등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에세 2개월간 단기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 사회적 경제 영역의 미충족 수요 발굴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 프로젝트 등을 중심으로 일자리 지원 예정입니다.
- 5천명에게 2개월(11월~12월) 지원예정이며 월 180만원, 2개월 근속 시 근속장려금 20만원 추가 지급합니다.

 

세부 참여 기준 등 구체적인 요건 및 참여절차는 보건복지상담센터와 한국자활복지개발원 또는 광역자활센터를 통하여 별도의 안내가 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키움일자리 신청방법

내일키움일자리는 10월부터 모집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아마 10월중으로 자세한 내일키움일자리의 신청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올 것 같은데요.

 

추후에 업데이트되는 내용은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알아보기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및 자격과 신청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사용처 및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국민�

everything.todayinform.com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과 관련하여 2020년도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사장님들께 추가지원금을 지급한�

everything.todayinform.com

 

 

적십자 긴급지원 희망풍차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적십자 긴급지원 희망풍차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적십자에서 지원하는 희망풍차라는 이름의 지원사업은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되어지

everything.todayinform.com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지난 7일 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인하여 생계의 어려움을 겪는 장��

everything.todayinform.com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지원내용 신청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반기 모집을 시작한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을 위한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장려하기 위�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