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통범칙금 조회 이파인으로 1분만에 조회하기

by 복지의신 2020. 8. 21.

안녕하세요.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지는 것 같더니 다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모두들 힘드시겠지만 힘을 좀 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운전을 하다보면 피해갈 수 없는 상황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잘못하면 교통법규를 어기게되어 교통범칙금을 맞게 되는데요. 집으로 날아오는 지로 영수증을 볼 때면 아깝게 벌금을 내야한다는 찜찜한 마음을 감출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통범칙금 조회 이파인으로 1분만에 조회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범칙금 조회 이파인으로 1분만에 조회하기

 

면허를 딴지 갓 1년이 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법규는 최대한 지키려고하고 초보운전자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신호도 지키다보니 저는 아직까지는 교통범칙금을 낼 만한 교통법규를 위반한 적이 없었는데요. 하지만 제 주위에서는 불법주차 혹은 신호위반, 과속 등 cctv에 찍혀서 과태료 납부 용지가 날아오는 것을 자주 마주칠 수 있었습니다.

 

 

로봇이나 인공지능 AI가 아닌 사람이 운전하는지라 아무래도 교통법규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어지는데요. 교통범칙금 조회는 이파인으로 1분만에 조회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그 전에 교통범칙금으로 거두어지는 범칙금 수입이 얼마정도인지 궁금하지 않나요?

 

 

교통범칙금으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간 거두어진 교통과태료 및 범칙금 수입에 대한 지표를 나타내주는 사진 입니다. 해가 늘어날수록 교통범칙금으로 인하여 거두어지는 수입도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2018년에는 교통과태료 및 교통 범칙금 수입으로만 7022억의 수입을 거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교통범칙금 조회 이파인으로 1분만에 조회하기 방법은?

 

눈에 띄게 느껴지는 교통법규 위반이 아닌 경우 내가 위반을 했나 안했나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또한 운전을 하다가보면 과속카메라 지점을 지날 때 내가 혹시나 밟아서 제한된 속도를 넘겼는지 애매했던 적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교통범칙금 조회하는 방법을 궁금해하시고 계실 것 같은데요. 교통범칙금 혹은 교통과태료 조회는 이파인에서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통범칙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 특히 이파인으로 1분만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테니 참고하시어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교통범칙금 조회를 이파인으로 1분만에 조회하기 위해서는 이파인을 각종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여 줍니다. 그럼 검색 사이트에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이라고 뜨는 사이트가 있음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교통범칙금 조회를 위한 경찰철교통민원24의 홈 화면 모습니다. 이파인이라고 불리우며 해당 첫 화면에서는 교통범칙금과 과태료의 납부를 조회할 수 있도록 빠른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보여지는 화면에서 미납과태료 혹은 미납범칙금을 선선택해주시면 교통범칙금 조회가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납과태료 뿐만 아니라 최근무인단속내역, 교통사고 조사예약과 운전면허 조회 등 다양한 조회를 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교통범칙금 조회를 이파인으로 1분만에 조회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설치가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 솔루션이 설치가 안되어있다면 설치 후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교통범칙금 조회를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한 후 화면입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는 화면이 뜸과 동시에 미납내역조회와 기납부내역조회, 교통법규위반, 민원신청 등 다양한 메뉴판이 왼쪽에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이 모든것이 공인인증서 하나로 이파인을 통하여 교통범칙금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교통범칙금 미납과태료 조회를 해보아도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교통범칙금 조회를 이파인으로 1분만에 조회하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 확인하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통범칙금 조회가 가능한 이파인에서는 자동차 벌금 또한 조회가 가능한데요. 기납부내역 혹은 범칙금 모두 조회가 가능하며 공인인증서가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본인이 쓰는 은행을 통하여 공인인증서를 내려받은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교통범칙금 조회 이파인으로 1분만에 조회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내가 혹시 운전을 하다가 찜찜하게 지나친 부분이 있어 궁금한데 과태료가 언제 날아올지 기다릴 수 없는 분들이라면 이파인을 통하여 바로 조회를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