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대중교통비 지원받자!

by 복지의신 2021. 5. 8.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대중교통비 지원받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광역알뜰교통카드란?

알뜰교통카드 혜택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더 많은 복지 알아보기

 

광역알뜰교통카드란?

광역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하여 걷기 혹은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함과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으며 대중교통 비용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하고 대중교통비 지원받자! - 복지의신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에요.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하고 대중교통비 지원받으세요! 최대 30%의 마일리지 적립과 다양한 정책 및 민간기업과의 협업으로 더 큰 혜택을

greatinform.com

알뜰교통카드 혜택

알뜰교통카드는 전국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면 교통요금 10% 할인과 걷기 혹은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받아 20% 더 할인받아 최대 30%의 대중교통비용 절감을 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마일리지 제도를 다양한 정책이나 제도, 민간기업 등과 연계하여 30%에 +a로 추가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날에는 마일리지 적립이 2배, 민간기업과의 협업으로 영화관, 커피숍 등과 협업하여 알뜰카드 이용자 혜택 확대가 가능, 지자체와 협업하여 차량 2부제 등 환경친화적 정책과 연계하여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해주는 것들이 있어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출방-승하차 구간과 하차-도착 구간으로 나뉘어지며 GPS와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이동거리 측정이 가능해요.

 

마일리지 적립은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지급되어지며 저소득층의 경우 마일리지 상향지원 뿐만 아니라 얼리버드 추가 마일리지 지급까지 가능해요.

 

 

회당 마일리지 적립액은 최대 800m 이동 시 월 상한 44회에 한하여 적립이 됩니다.

 

 

저소득층 마일리지 상향 지원은 만 19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대상이에요.

 

해당 대상에 속한다면 저소득 지원 대상자는 관할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증빙서류를 회원가입 또는 내 정보에 등록하시어 사용하셔야해요.

 

▼▼50만원 지원금 받아가세요!▼▼

 

한시생계비 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꼭 확인하세요! - 복지의신

한시생계비 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소득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원요건이 맞지 않아 피해 지원금을 받지 못한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지원금 중 하나입니다. 복지의신에서는 한시생

greatinform.com

얼리버드 추가 마일리지 지급은 알뜰교통카드 앱 회원이라면 모두 받을 수 있어요.

 

새벽 3시부터 6시 30분 대중교통 승차 시 최초 1회 기본 마일리지의 50% 추가 적립이 가능해요.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신청은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러 카드들 중 혜택을 꼼꼼하게 확인하시어 가장 괜찮은 카드를 골라 온라인으로 신청하신 후 발급이 완료되면 알뜰교통카드앱에 회원가입 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더 많은 복지 알아보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서류 및 우대금리, 신청방법 알아보기 - 복지의신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은 정부에서 지난 2018년 7월부터 시행한 상품 중 하나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서 각종 혜택 및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시행하고 있는데요.12월 31일까지

greatinform.com

 

 

휴대폰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하고 내 돈 돌려받자! - 복지의신

나도 모르는 숨은 내 돈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모든 사람들이 잘 사용하는 휴대폰 통신요금 미환급금도 바로 숨어있는 내 돈인데요. 복지의신에서는 이렇게 숨어있는 통신 미환

greatinform.com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방법 및 지원금 확인하기 - 복지의신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의 1차 신청기간이 시작되었어요. 면접을 보며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최대 3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면접 1회당 5만원씩 1년 최대 6회까지 지원이

greatinform.com

 

 

의료급여 1종 2종 수급권자 혜택 및 조건과 본인부담금 한눈에 - 복지의신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1종과 2종으로 나뉘어지는데요. 1종이냐 2종이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의료급여 혜택에도 차이가 있어요. 뿐만 아니라 본인부담금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의료급여의 조건과

great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