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처

by 복지의신 2020. 9.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처

목차

경기지역화폐란?

경기지역화폐 혜택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구입처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지원

 

경기지역화폐란?

경기지역화폐경기도 31개시, 군에서 발행하는 대안화폐로 경기도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하는 취지로 만들어진 화폐인데요.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소규모 자영업자를 살리기 위하여 백화점을 제외한 경기도 내의 상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는 일반발행과 정책발행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일반발행 - 도민 누구나 기본 6% 추가(혹은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하
여 사용이 가능
- 연말 소득공제 30% 혜택
정책발행 - 청년배당이나 산후조리와 같은 복지수당을 지역화폐로 지급

 

경기지역화폐 혜택

경기지역화폐의 혜택은 2가지의 혜택이 있습니다.

 

1. 소비자는 기본 6% 추가(또는 할인) 혜택을 받고 현금영수증 발행과 30% 소득공제를 받음
2. 가맹점은 지역내 소비자 방문 증가로 실질적인 매출증대 효과, 신용카드 대비 수수료 0.3% 절감(가맹수수료 없음)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경기지역화폐의 사용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살리기 위한 취지에 맞게 연매출 10억 이하의 해당 지역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등 일부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고 매장 상호명 뿐만 아니라 주소, 전화번호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깔아줍니다.

 

이용약관 동의를 하고나면 휴대폰본인인증을 하면 되는데요.

 

주민번호와 휴대폰번호를 입력 후 인증메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시의 지역화폐 카드를 신청 후 발행하시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구입처

경기지역화폐는 2019년부터 31개의 시, 군 에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구입처는 각 시마다 카드가 따로 정해져있는데요. 해당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시의 경기지역화폐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각 시마다 정책수당 발행형태와 일반발행 형태, 구매한도와 할인율이 조금씩 다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지원

지난 9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추석을 맞이하여 소비 진작 차원에서 카드 혹은 모바일 지역화폐로 20만원이상 소비하면 기존 인센티브인 10%에서 별도의 소비지원금인 3만원을 더 주는 경기도형 소비지원금 지급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경기도 소비지원금의 여파로 발표 다음날 평소보다 지역화폐 카드 신청이 10배 가량 많았다고 하는데요.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중복 수혜를 방지하기 위해서 각기 다른 경기도 내 지역에서 지역화폐를 발급하였다 하더라도 먼저 20만원이 사용된 카드로 3만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또한 한개의 카드에서 누적 20만원 이상 사용해야 3만원의 경기도 소비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착순 333만명에 대해서 지원하며 추가로 지원되는 경기도 소비지원금은 1개월내로 사용해야 하며 사용못할 시 소멸된다고 합니다.

 

더 알아보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2차 재난지원금이 화두로 떠오르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

everything.todayinform.com

 

적십자 긴급지원 희망풍차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적십자 긴급지원 희망풍차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적십자에서 지원하는 희망풍차라는 이름의 지원사업은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되어지

everything.todayinform.com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지난 7일 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인하여 생계의 어려움을 겪는 장��

everything.todayinform.com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조건 및 일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조건 및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이란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자격조건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소득기준 3기 신도시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