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하기

by 복지의신 2020. 10.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목차

lh국민임대아파트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자격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절차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방법

 

lh국민임대아파트

부동산 정책으로 인하여 집값이 계속하여 상승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이 상승함과 동시에 내 집 마련을 하는 것도 점차 힘들어진다며 한숨 짓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분들의 경우 lh에서 진행하는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란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안정 도모를 위하여 국가의 재정과 국민주택기금으로 지원받아 건설하고 공급하는 임대아파트를 의미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인 LH와 지자체, 지방공사에서 무주택 저소득자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주거안정을 누릴 수 있도록 소득 계층별료 다양한 임대 주택을 장기임대합니다.

 

최장 30년을 임대로 거주가 가능하며 2년마다 갱신 계약을 하고 보증금과 월 임대료를 납부하고 거주하는 아파트입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는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lh행복주택 2020년 3분기 입주자 모집 공고가 뜬 것을 볼 수 있는데요.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1

 

lh청약센터에서는 lh국민임대아파트나 행복주택 등 다양한 임대주택을 모집할 경우 공지로 띄워주니 꼭 임대아파트나 임대주택과 관련한 모집 공고를 확인하시려는 분들은 LH청약센터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자격

lh국민임대아파트는 전용면적이 60제곱미터 이하의 주택을 시중시세의 60~80% 수준의 보증금과 임대료로 30년간 임대할 수 있는 아파트라고 합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 입주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을 기준으로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서 소득 및 자산보유 기준에 해당하는 공급신청자격자라고 합니다.

 

 

무주택 세대구성원은 주민등록표상 세대에 해당하는 사람 전원이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세대의 구성원을 의미합니다.

 

2020년 소득 기준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이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가구원 수  월평균 소득기준(70%)
1인 1,851,603원
2인 3,065,866원
3인 3,938,828원
4인 4,358,439원
5인 4,856,848원

 

2020년 자산기준에도 들어야 합니다. 총 자산가액과 자동차 가액이 기준에 따른 금액 이하를 충족해야합니다.

 

총 자산가액: 세대구성원 전원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총 자산가액 합산기준으로 2억 8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부동상이나 자동차, 금융자산, 일반자산의 합에서 부채를 차감하여 산출함.

 

자동차 가액: 세대구성원 전원이 보유하고 있는 개별자동차가액 2,468만원 이하(비 영업용 승용차에 한하며 장애인 사용 자동차, 국가유공자 보철용 차량은 제외)라고 합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절차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입주자 모집공고를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나 지방공사 등의 사업주체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입주자 모집 공고를 확인합니다.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업주체가 지정한 장소에서 신청서 작성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는 현장 접수와 홈페이지를 통하여 인터넷 청약신청을 통해 국민임대아파트 입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입주자 선정 확인은 홈페이지나 ARS를 통하여 명단을 발표하는데 모집 호수의 일정 비율을 예비입주자로 선정하기도 합니다.

 

입주 시 잔금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관리사무소에 입주 후 전입신고된 주민등록표등본을 확인하여 계약자 본인의 입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방법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방법은 마이홈 홈페이지를 먼저 방문합니다.

 

 

상단의 공공주택찾기를 누른 후 임대주택찾기, 입주자 모집공고를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대학생, 신혼부부, 주거취약계층, 저소득층 등 본인에 해당하는 유형 선택 후 지도를 통하여 지역을 설정하고 임대 종류를 국민임대로 변경한 후 주택 유형과 월 임대료 등을 선택하여 검색하면 됩니다.

 

조회된 공고 중 공고명을 눌러 세부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기관 공고 버튼을 클릭하여 분양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공고문에 따라 분양신청이 가능합니다.

 

더 알아보기

 

 

2020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방법 및 지급일과 신청대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방법과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대상은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2020 경기도 청

everything.todayinform.com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1분만에 이해하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를 1분만에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이용방법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everything.todayinform.com

 

마이원픽 투표 1분만에 끝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원픽 투표 1분만에 끝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마이원픽이란? 마이원픽 투표 홈페이지로 하는 방법 마이원픽 투표 어플로 하는 방법 마이원픽

everything.todayinform.com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코스트코 타이어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기간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코스트코 타이어 코스트코에서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