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h 다자녀 전세임대 신청대상 및 지원금액, 신청방법의 모든것

by 복지의신 2021. 3. 19.

안녕하세요. 찾아보면 정말 많은 복지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LH 다자녀 전세임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목차

LH 다자녀 전세임대란?

LH 다자녀 전세임대 신청순위

LH 다자녀 전세임대 신청방법

LH 다자녀 전세임대 지원금액

LH 다자녀 전세임대 지원내용

더 알아보기

 

LH 다자녀 전세임대란?

lh 다자녀 전세임대란 미성년 자녀를 2인 이상 양육하고 있는 가구에 지원한도금액 내에서 집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대상자에게 LH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해당 주택의 소유자인 집주인에게 전세 계약을 한 후 입주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제도에요.

 

LH 다자녀 전세임대 신청순위

다자녀 전세임대에는 1순위와 2순위가 있어요.

 

1순위는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며 2순위는 월 평균 소득이 70% 이하의 총 자산이 2억 8800만원 이하, 자동차 2천 468만원 이하를 충족해야해요.

 

가구원 수에는 태아도 포함이 되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복지의 신 사이트를 통하여 확인해보세요.

 

LH 다자녀 전세임대 신청방법

lh 다자녀 전세임대 신청방법은 lh 청약센터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어요.

 

청약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공동로그인을 하여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현재는 다자녀 전세임대 모집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뜨는 공고가 없지만 모집기간일 경우 다자녀 전세임대와 관련한 서류들을 내려받아 파일 첨부 후 신청하시면 되요.

 

주의할 점이 하나 있어요. 파일을 업로드 할 때 파일명을 자신의 생년월일과 이름으로 한 후 업로드해야해요. 그냥 업로드를 한다면 미비서류로 연락이 올 수도 있으며 이럴 경우 심사가 길어질 수 있어요.

 

LH 다자녀 전세임대 지원금액

lh 다자녀 전세임대는 지역에 따라서 지원금액이 달라져요.

 

수도권은 1억 3천 5백만원, 광역시는 1억원, 기타 지역은 8500만원이에요.

 

단, 미성년 자녀는 2명 이상 양육할 경우에는 초과하는 자녀 당 2천만원씩 추가 지원이 가능해요. 즉 2명이라면 수도권을 기준으로 1억 3천 5백만원 지원이겠지만 3명이라면 셋째부터 2천만원 추가 지원이 가능하여 1억 5천 5백만원으로 집을 구할 수 있어요.

 

LH 다자녀 전세임대 지원내용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의 집을 구할 수 있으며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이거나(태아를 포함) 가구원 수가 5인 이상인 경우 전용 면적 85제곱미터를 초과하여도 괜찮아요.

 

임대 기간은 2년이며 2년마다 재계약이 10번 가능하며 최장 20년 거주할 수 있어요.

 

다자녀 전세임대는 신혼부부 전세임대와는 다르게 보증금이 2%만 있으면 되요. 월 임대료는 연 1~2%이며 미성년 자녀가 있을 경우 자녀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할 수 있어요.

 

또한 생계 혹은 의료급여 수급자의 경우도 우대금리가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더 알아보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지원대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뿐만 아니라 청년에게도 속하는 청년희망키움통장에 대해서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

everything.todayinform.com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자격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자격의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자격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내용 청년희망키

everything.todayinform.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4차재난지원금) 지원금액과 대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4차 재난지원금)의 윤곽이 잡혔습니다. 총 19조 5천억원의 규모를 넘나든다고 하는데요. 이번주 내로 추가경정예산안을 제출하겠지만 지금까지 발표된

everything.todayinform.com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 14세 미만 아동 등록방법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요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