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차 재난지원금 언제주나요? 시기와 대상자, 지원금 총정리

by 복지의신 2021. 6. 2.

안녕하세요. 오늘은 5차 재난지원금 언제주나요? 시기와 대상자, 지원금에 대해서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확실하게 정해진 것은 없지만 뉴스 내용을 토대로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목차

5차 재난지원금이란?

5차 재난지원금 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신청방법

같이 보면 좋은 복지!

 

5차 재난지원금이란?

여당인 민주당에서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사실상 공식화시켰다고 합니다.

 

코로나19의 집단면역 시기에 발맞추어 경제의 활성화를 시킬 필요성이 크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민주당의 원내대표인 윤호중 의원은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포함한 추가경정예산안의 편성과 처리가 시급하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시기

민주당에서는 이르면 다음달 추경 통과를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만일 이번 추경이 통과되어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실시 된다면 7~8월이나 추석 전 지급이 가장 유력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아직 정확하게 나온 것은 아니니 이 부분은 참고만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의 지원금이 얼마일지 아직까진 정해진 바가 없지만 4인 가구 기준 50만원 지원 얘기가 오고가고 있는데요.

 

1차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4인 가구 기준 100만원을 지원했지만 아마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더 적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해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에 들어간 14조 3천억원과 함께 국회에서 논의 중이라는 자영업자 코로나19 손실보상 예산까지 고려한다면 추경 규모는 최대 30조원 안팎에 이를 것이라고 하네요.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지난 1차 재난지원금 지급때와 같이 전국민을 대상으로 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이는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등의 여권 관계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하여 고통받았던 것에 대한 위로금 혹은 집단면역 격려금의 성격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신청방법

아마 지난 재난지원금 지급 때와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신청방법은 관련 내용이 나온다면 추후에 다시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복지!

▼▼휴가비 40만원 지원받는 꿀팁 공개!▼▼

 

근로자휴가지원사업 2021 신청하고 휴가비 받자! 선착순! - 복지의신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과 제출서류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와 기업의 지원을 더하여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만족도가 높은 사업 중 하나로 더 자세한

greatinform.com

 

▼▼노쇼 백신 신청방법 바로가기▼▼

 

노쇼 백신 신청방법 여기서 해결하세요! - 복지의신

노쇼 백신 신청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3040의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는 노쇼 백신은 27일 오후 1시부터 실시간으로 조회 및 예약이 가능해졌는데요. 복지의

greatinform.com

 

▼▼숨은 내 돈 찾기!▼▼

 

휴면계좌통합조회 숨은 내 돈 찾아가세요! - 복지의신

나도 모르는 사이에 숨은 내 돈들이 잠들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런 숨은 돈들을 찾기 위해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찾아보고 있는데요. 복지의신에서 숨

greatinform.com

▼▼국가장학금 2학기 1차 신청 바로가기▼▼

 

 

2021 국가장학금 지원조건 및 신청방법 1분요약 - 복지의신

2021 국가장학금 2학기 1차 신청기간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국가장학금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가져주시고 계신 것 같은데요. 복지의신에서는 국가장학금에 대한 소득기준과 지원조건 및 신청방법

greatinform.com

 

▼▼전월세 신고제 꼭 확인하세요! 과태료 폭탄!▼▼

 

전월세 신고제 대상 및 방법 꼭 알고가세요! - 복지의신

다음달 6월 1일부터 전월세 신고제 시행이 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현재 많은 사람들이 전월세 신고제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복지의신에서 전월세 신고제가 무엇인지

great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