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을 위한 총정리 가이드

by 복지의신 2021. 2. 19.

안녕하세요.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을 위한 총정리 가이드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대상이신 분들은 꼭 필요한 정보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목차

4차 재난지원금이란?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일정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4차 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2021년에도 마스크를 벗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국민들이 정말 힘들어하고 있는데요. 경제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삶의 소중한 부분을 앗아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지쳐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1차 2차,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되었고 현재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지급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전국민 지급이 가장 좋은 방안이겠지만 이번에도 정부에서는 선별지급을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그럼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원금액과 지급일정,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이번에 지급되어질 4차 재난지원금은 '연 매출 10억원 이하인 자영업자'로 확대하여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난 3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당시에는 연 매출 4억원 이하의 자영업자였다고 하는데요. 피해계층의 고통이 커진만큼 지원이 두터워져야 한다는 전제 아래 연 매출 10억원 이하의 자영업자로 윤곽이 잡혔다고 합니다.

 

또한 사각지대 취약계층의 상당 부분을 포함시킬 것이라고 하는데요. 더욱 정확한 지급 대상은 선별지급 이후 대상이 나올 경우 추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2

 

4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4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이 확실시 되기 시작하면서 지원금액에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1인당 지원한도가 300만원을 넘어설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2차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당시 200만원과 3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인 300만원을 뛰어넘는 액수라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일정

4차 재난지원금의 지급 일정은 3월 중이라고 합니다. 3월 중이라고만 나와있어 아직은 정확한 날짜는 알 수 없습니다.

추후에 정확한 날짜가 나올 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확한 윤곽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아직 신청방법이 어떻다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아무래도 앞서 받았던 재난지원금들과 비슷한 방향으로 온라인 신청을 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번외로.. 한가지 궁금한건 왜 선별지급에만 목을 메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소상공인분들만 힘든것도 아니고.. 연매출 10억원 이하로 확대하여 지급을 한다면 월 300만원도 벌지 못하는 국민들은 어떤 심정일지 생각이라도 해보셨을까요? 연 매출이 10억원 이하이면 월 매출이 1억원 가까이란 소린데..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소상공인이 있고 국민이 있는게 아니라 국민이 있고 소상공인이 있는것인데 왜 나라를 잘 이끌어나가셔야할 분들이 거꾸로 생각하시는건지..

 

더 알아보기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자가격리 기준과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가격리 지원금이란? 코로나 자가격리 기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everything.todayinform.com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 14세 미만 아동 등록방법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요

everything.todayinform.com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네이버 인증서란?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 인증서 사용처 네이버 인증서란? 2020년 12월 10일 21년

everything.todayinform.com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지원대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취업지원제도란?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내용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