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국가장학금 지원조건 및 신청방법, 신청기간 총정리

by 복지의신 2021. 5.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 국가장학금 지원조건 및 신청방법과 신청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1 국가장학금이란?

지원조건

지원금액

신청기간

신청방법

더 알아보기

 

2021 국가장학금이란?

2021 국가장학금 2학기 1차 신청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분들께서 국가장학금에 대해 궁금해하고 계시는데요.

 

국가장학금이란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하여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을 충족한 사람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을 의미합니다.

지원조건

지원조건은 재학생일 경우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한 학생으로 100점 만점의 80점 이상 성적을 받아야 하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경우 백분위 점수 100점 만점의 70점 이상만 성적을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1~3구간 이하에서는 C 학점(70점) 경고제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학자금 지원구간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다음의 표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청기간

국가장학금 2학기 1차 신청기간은 5월 18일 9시부터 6월 17일 18시까지입니다.

신청방법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으로는 PC와 어플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PC 신청방법으로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공동인증서 로그인>절차따라 신청서 작성>정보제공 동의현황 확인을 통하여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PC로 신청하시는 경우 부모 또는 배우자의 공동인증서도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모바일 신청방법으로는 한국장학재단 어플 접속>원클릭 신청>학사정보 등록>학자금 유형 선택>약관동의>신청정보 등록>E러닝 이수하기>신청하기>정보제공 동의현황 확인을 통하여 신청하시면 되고,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더 알아보기

▼▼전월세 신고제 대상 및 방법 꼭 확인하세요! 안하면 과태료 뭅니다!▼▼

 

전월세 신고제 대상 및 방법 꼭 알고가세요! - 복지의신

다음달 6월 1일부터 전월세 신고제 시행이 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현재 많은 사람들이 전월세 신고제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복지의신에서 전월세 신고제가 무엇인지

greatinform.com

▼▼장기수선충당금, 이사할 때 꼭 돌려받으세요!▼▼

 

 

장기수선충당금, 이사할 때 수십만원 돌려받으세요! - 복지의신

이사할 때 장기수선충당금 모르면 수십만원 손해볼 수도 있습니다.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관리비에 포함되어 있는 명목 중 하나인데요. 많게는 수십만원까지 받을 수 있어 꼭 이

greatinform.com

▼▼자동차 과태료, 범칙금 차이 꼭 알고가세요!▼▼

 

 

자동차 과태료 범칙금 차이! 꼭 이걸로 내야합니다! - 복지의신

자동차 과태료 범칙금 차이를 아시나요? 알고있는 분들도 많을테지만 모르고 지나치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보험료 할증 및 할인율이 낮아지는 원인이 될 수도 있는 이 사소한 차이를 복지의신

greatinform.com

▼▼보증금 100만원으로 1억 2천짜리 집 구하기!▼▼

 

 

lh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및 조건 1순위 2순위 3순위 - 복지의신

lh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 조건 및 지원금액과 임대조건, 임대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회초년생에 해당하는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하여 지원하는 청년전세임대주택에 대해서 더 궁

great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