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저금통 1분 꿀팁 총정리

by 복지의신 2020. 10.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저금통 1분 꿀팁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1분 꿀팁

목차

카카오뱅크 저금통이란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리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해지방법

카카오뱅크 저금통 입금한도

 

카카오뱅크 저금통이란

카카오뱅크 저금통이란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의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을 통한 연결만 가능합니다.

 

1인당 1개만 보유가 가능하며 모임통장서비스를 이용중인 경우라면 입출금통장은 저금통 가입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예금 종류는 보통예금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0원이상입니다. 계약기간에는 제한이 없으며 입금한도는 10만원입니다.

 

출금방법은 연결되어 있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 전액 출금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예금은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서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합니다. 하지만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라고 합니다.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에는 저금통 외에도 입출금통장, 자유적금, 정기예금, 비상금 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신용대출과 전월세 보증금 대출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리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기본금리는 연 2.00%입니다. 2020년 10월 29일 기준이었으며 세금 공제 전입니다.

 

 

이자 지급 방법은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자는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계산하여 지급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으로 들어가서 저금통-관리-저금통 비우기 순으로 선택하시면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가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해지방법

카카오뱅크 저금통 해지방법은 저금통-관리-해지 순으로 들어가면 저금통 해지가 가능합니다.

 

 

저금통을 해지할 경우 원금 및 결산 이자는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 이체가 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입금한도

카카오뱅크 저금통 입금한도는 10만원입니다. 

 

 

더 알아보기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lh국민임대아파트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자격 lh국민임대아

everything.todayinform.com

 

2020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방법 및 지급일과 신청대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방법과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대상은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2020 경기도 청

everything.todayinform.com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1분만에 이해하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를 1분만에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이용방법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everything.todayinform.com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코스트코 타이어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기간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코스트코 타이어 코스트코에서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