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자격의 모든것

by 복지의신 2021. 3.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자격의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자격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내용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방법

더 알아보기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청년희망키움통장은 근로를 하고 있는 생계급여 수급권자에 속하는 청년들에게 지급하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 중 하나입니다.

 

 

상대적으로 일반적인 청년들에 비해 자산을 축적할 기회가 덜 주어졌던 수급권에 속하는 청년들에게는 희소식일텐데요. 그렇다면 청년희망키움통장의 신청자격과 지원내용 그리고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복지의 신 사이트를 통하여 청년희망키움통장 외 좀 더 다양한 복지와 자세한 설명을 찾아볼 수 있을테니 방문해보세요.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자격

그렇다면 신청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생계수급을 받는 청년 중 근로를 하는 청년이며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30%이하 가구의 청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만 15세~ 만 39세 이하)

 

2. 청년 본인이 근로 활동을 하고 있어야하고 근로이거나 혹은 사업적인 소득이 발생하고 있어야한다고 합니다.

예외적으로 대학교 근로장학금이나 무급근로 혹은 실업급여, 육아휴직수당 등의 사례일 경우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내용

청년희망키움통장은 통장 가입자에게 매 월 생계급여를 지급 시 소득에서 공제되는 근로 및 사업에 대한 소득공제 10만원을 추가적으로 공제하여 저축을 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청년 본인의 소득이 증가할수록 근로소득장려금도 많아집니다. 소득이 10만원 증가하면 근로소득장려금 또만 4만 5천원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다만 최대 근로소득장려금은 52만 3천원이라고 합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방법

통장 가입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청년이라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희망, 내일키움통장 참여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한 후 심사기간 20일을 거쳐 선정이 되면 하나은행을 통하여 통장을 개설하면 된다고 합니다.

 

현재는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비대면으로 통장 개설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알아보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4차재난지원금) 지원금액과 대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4차 재난지원금)의 윤곽이 잡혔습니다. 총 19조 5천억원의 규모를 넘나든다고 하는데요. 이번주 내로 추가경정예산안을 제출하겠지만 지금까지 발표된

everything.todayinform.com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을 위한 총정리 가이드

안녕하세요.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을 위한 총정리 가이드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대상이신 분들은

everything.todayinform.com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 14세 미만 아동 등록방법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요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