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사용방법, 잔액조회의 모든것

by 복지의신 2021. 5.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사용방법과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년동행카드란?

청년동행카드 자격조건

청년동행카드 신청기간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

청년동행카드 잔액조회

더 많은 복지 알아보기

 

청년동행카드란?

청년동행카드는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으로 교통환경이 좋지 않은 산업단지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청년 근로자에게 매 월 5만원씩 교통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청년동행카드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청년동행카드 사용처 및 사용방법, 잔액조회 어떻게? - 복지의신

월 5만원씩 지원받으면서 대중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청년동행카드 를 신청하는 방법인데요. 산업단지 근처 거주하며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 근로자들을 위하여 지

greatinform.com

청년동행카드 자격조건

청년동행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몇가지의 자격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요.

 

1. 만 15세~34세의 청년 근로자여야 합니다(군 복무를 마친 사람의 경우 복무기간만큼 지원연령 연장이 가능하며 한계연령은 만 39세로 한정함)

2. 근무하는 사업장이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8호에 따른 입주기업체일 것

*입주기업체: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제 33조 제 6항에 따른 산업시설구역, 복합구역에 입주하여 관리기관과 입주계약을 체결한 사업장을 의미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 6조5항 제6호의 부동산 임대 및 공급업과 제 12호에 따른 신탁업은 제외.

3.근무하는 사업장이 중소기업기본법 제 2조에 따른 중소기업일 것.

4.대한민국 국적자(외국인 제외)일 것.

 

청년동행카드 신청기간

청년동행카드 신청기간은 상시모집이라 따로 신청기간은 없어요.

 

하지만 올해 12월 말까지 시행되며 폐지된다고 하니 꼭 신청하시어 남은 기간만큼이라도 지원받으시길 바랄께요!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은 포털사이트에 청년동행카드 검색 후 상단 사이트를 들어가줍니다.

 

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신청접수의 순서대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더욱 자세한 신청방법은 복지의신 <청년동행카드 신청방법>을 통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동행카드 잔액조회

잔액조회는 청년동행카드 신청 카드사에 따라 조회하는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1. 비씨카드

-앱: 페이APP>포인트/마일리지>MY바우처

- 카드명세서, 문자안내서비스, 콜센터(1588-4000, 1670-8389)

 

 

2.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혜택>포인트 조회

-카드명세서, 문자안내서비스, 콜센터(1544-7000)

더 많은 복지 알아보기

 

보조금24 이용방법, 국가보조금 이제는 한번에 신청하세요! - 복지의신

보조금24 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보조금24는 정부24를 통하여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300여종의 서비스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클릭한번으로 내

greatinform.com

 

 

생계급여 수급자 자격 및 주거급여 중복 자가진단 바로가기 - 복지의신

생계급여 수급자 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생계급여는 주거급여와 중복지급이 가능할까요? 생계급여를 받으려면 자격조건이 어떻게 될까요? 생계급여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생계급여는 언

greatinform.com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하고 대중교통비 지원받자! - 복지의신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에요.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하고 대중교통비 지원받으세요! 최대 30%의 마일리지 적립과 다양한 정책 및 민간기업과의 협업으로 더 큰 혜택을

greatinform.com

 

 

한시생계비 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꼭 확인하세요! - 복지의신

한시생계비 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소득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원요건이 맞지 않아 피해 지원금을 받지 못한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지원금 중 하나입니다. 복지의신에서는 한시생

greatinform.com

 

 

휴대폰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하고 내 돈 돌려받자! - 복지의신

나도 모르는 숨은 내 돈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모든 사람들이 잘 사용하는 휴대폰 통신요금 미환급금도 바로 숨어있는 내 돈인데요. 복지의신에서는 이렇게 숨어있는 통신 미환

great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