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차대번호 조회방법 사이트 총정리

by 복지의신 2020. 11.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대번호 조회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대번호 조회방법 사이트

 

목차

차대번호란?

차대번호 조회사이트 이용방법

현대자동차 차대번호 조회

기아자동차 차대번호 조회

수입차 차대번호 조회

 

차대번호란?

먼저 차대번호란 무엇일까요?

 

차대번호란 차량의 도난 방지와 결함을 추적하기 위한 일종의 꼬리표라고 합니다.

 

이를 다른 말로는 차량 번호 또는 차량 식별 번호라고도 부르는데요.

 

차대번호는 보통 자동차의 보닛을 열어보면 크로스 멤버나 대시 패널부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제작사 측에서는 이러한 차대 번호를 별도 관리하여 차량에서 결함이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자동차를 추적하여 결함 내용이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차대 번호를 안다면 그 자동차의 제작 회사와 제작 시점 등의 일련의 제작 과정을 다 알 수가 있다고 합니다.

 

차대번호의 식별 방법이 있습니다.

 

차대 번호는 17개의 자릿수 중에서 3번째에서 9번째까지는 제작사 자체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부호와 약속에 의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1, 2, 10, 12~17번째 자리는 어느 회사이건 동일하다고 합니다.

 

1번째는 국가이고 2번째는 제작사이며 10번째는 제작연도, 12~17번째는 제작 일련번호를 부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차대번호 조회사이트 이용방법

이러한 차대번호를 통하여 차량을 수리할 경우 수리할 차량의 부품 정보와 도난 방지 및 결함을 추적하는데 쓰이는데요.

 

뿐만 아니라 중고차를 처음 구입하거나 초보 운전의 경우에는 차대번호 조회 사이트를 통하여 해당 차량이 어떤 차량인지 직접 조회가 가능합니다.

 

차대번호 조회사이트 이용방법은 각 자동차 회사의 사이트를 접속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대면 현대차, 기아면 기아차, 수입차면 수입차 전용 홈페이지를 통하여 차대번호를 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차대번호 조회

현대자동차로 차대번호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블루멤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에 있는 멤버십, 차량관리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여러개의 카테고리들이 나오는데 오른쪽의 차량 관리 서비스 패널의 두번째에 있는 사양 조회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현대차의 경우 사양 조회하기는 2007년 이후 출고차량부터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입차량의 제작증 발급 완료 2일 이후부터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아자동차 차대번호 조회

기아자동차 차대번호 조회는 레드 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다양하게 있는 카테고리 중 차량 관리 카테고리에서 차량 사양 조회를 통하여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의 사양 조회 또한 현대자동차와 같이 2007년 1월 이후 출고차량부터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입차 차대번호 조회

수입차는 차대번호를 어떻게 조회할까요?

 

수입차의 경우 www.vindecoderz.com 홈페이지를 를 통하여 수입차 차대번호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알아보기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연말정산 환급금이란?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연말정산 공제항목 연말정산 환급금이란? 13월의 월급

everything.todayinform.com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바일 서비스 1분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란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바일 서비스 이용방법 신용카드 소득 공제액

everything.todayinform.com

 

 

카카오뱅크 저금통 1분 꿀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저금통 1분 꿀팁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저금통이란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리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everything.todayinform.com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lh국민임대아파트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자격 lh국민임대아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