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거급여 지급일 및 신청자격 꼭 챙기세요!

by 복지의신 2021. 4.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거급여 지급일 및 신청자격 꼭 챙기세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주거급여란

주거급여 신청자격

주거급여 신청방법

주거급여 지급일

더 알아보기

 

주거급여란

주거급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거급여란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을 위하여 정부에서 대상 가구에게 매월 지급하는 돈을 의미하는데요.

 

주거급여에는 두가지 유형의 지원이 있습니다. 실제임차료 지원과 유지수선비 지원인데요. 실제임차료 지원의 경우에는 전월세를 살 경우 현금으로 지급하는 유형이고 유지수선비 지원의 경우 집이 자가일 경우 노후된 정도에 따라 현금을 지급하는 유형입니다.

 

 

주거급여는 일반 전세나 월세 뿐만 아니라 LH신혼부부 전세임대다자녀 전세임대 등의 유형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거급여 신청자격

주거급여의 신청자격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45% 이하여야 합니다. 

 

주거급여를 통하여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액은 지역마차 차이가 있습니다. 유지수선비의 경우에도 노후의 정도에 따라 지원금액에 차이가 있는데요. 더 자세한 지원금액에 대한 내용은 복지의 신을 통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거급여 신청방법

주거급여 신청은 오프라인 신청과 온라인 신청으로 나뉘어집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되며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각 신청방법에 따라 필요한 제출서류가 조금 다르니 복지의신 사이트를 통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거급여 지급일

주거급여 지급일은 매 월 20일입니다. 20일이 공휴일 혹은 휴일일 경우 전 날 지급이 되어지며 전산 상의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 이상 20일에 지급되어지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 알아보기

 

lh 다자녀 전세임대 신청대상 및 지원금액, 신청방법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찾아보면 정말 많은 복지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LH 다자녀 전세임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목차 LH 다자녀 전세임대란? LH 다자녀 전세임대 신청순위 LH 다자녀 전세

everything.todayinform.com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지원대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뿐만 아니라 청년에게도 속하는 청년희망키움통장에 대해서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

everything.todayinform.com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자격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자격의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자격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내용 청년희망키

everything.todayinform.com

 

 

모르면 손해보는 근로장려금 반기(정기) 지급 신청 총정리! - 복지의신

모르면 손해보는 근로장려금 반기(정기) 지급 신청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근로장려금이란 국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제도로 가구 당 최대 300만원의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월

great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