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

by 복지의신 2020. 8. 22.

안녕하세요. 8월 24일부터는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어진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제주도에서 먼저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하니 부럽기도 한 것 같은데요. 2차 재난지원금이 제주도 뿐만 아니라 전국으로도 지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논의는 되고 있으나 아직 결정된 바가 없어 전국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언제 이루어질지는 모르겠네요. 오늘은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

 

제주도는 정말 살기 좋은 우리나라의 예쁜 관광지인 것 같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하여 잠깐 관광객이 줄어들고 주춤하는 추세이지만 코로나 이전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찾던 그런 섬이었는데요. 이러한 제주도에서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제주도에서는 지난 19일 제주도의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즉 2차 재난지원금의 지급계획에 대해 설명하였는데요. 구체적인 지원 기준 뿐만 아니라 신청 일정에 대해서도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는 행복드림포털, 제주형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는 24일부터 신청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대구시와 더불어 제주시에서도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한 것인데요. 제주시에서는 대구시와는 달리 추석 전인 10월1일까지 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는 온라인 신청과 더불어 현장방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대상 어떻게?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의 지원대상은 내국인과 외국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내국인의 경우에는 주민등록 상 주소를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세대이며 외국인의 경우에는 제주특별자치도에 외국인등록 명단 등의 주소를 둔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로 신청일을 기준으로 현재 국내 체류 중인 자라고 하는데요. 이 때 체류기간이 만료된 외국인의 경우에는 지원이 제외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후 받는 신청금액은 얼마정도일까요?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의 지원금액은 일괄지급이며 현금으로 지급되어 진다고 합니다. 1인당 10만원의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는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접수의 경우 8월 24일부터 9월 27일까지 입니다.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하실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 바로 접속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현장방문 신청으로도 가능합니다. 현장 방문 신청의 경우에는 9월 7일부터 9월 25일까지 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의 경우도 5부제 방법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한데요. 5부제 방법은 세대주 출생년도 끝자리를 조합하여 일주일에 신청할 수 있는 년도수를 끝자리로 정해놓은 것입니다.

 

8월 24일부터 신청이 가능한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은 전 도민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수익별로 차등 지급을 하였던 1차 재난지원금과는 다른 내용인데요. 이는 세대원 수에 따라서 50만원 차등 지원이었던 것이 1인당 10만원으로 상한액이 없는 것 또한 1차 재난지원금과 이번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의 다른 점이라고 합니다.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 F&Q

지금부터는 알아두면 좋은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질문 사항과 답변에 대한 부분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설명은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와 신청 장소 등에 대하여 한번 더 설명해 놓은 것입니다. 신청기간 또한 도표로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의 신청 기간 첫 날은 8월 24일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안내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후 지급받을 경우 지급 결정이 되면 자동으로 세대주에게 문자가 발송됩니다. 만일 신청 당시 신청 정보를 잘못 기재했을 경우에는 반려 문자를 발송해준다고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 뿐만 아니라 신청기간과 지원금액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제주도민들이 2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어지는데요. 만일 온라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놓친 경우라면 현장방문을 통하여 신청하시고 5부제를 꼭 확인하시어 해당하는 요일에 맞추어서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