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바일 서비스 1분 총정리

by 복지의신 2020. 11.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바일 서비스 방법

목차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란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바일 서비스 이용방법

신용카드 소득 공제액 계산방법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방법

영수증 발급기관 담당자 등록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란

13월의 보너스가 시작됩니다.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의 경우는 누구나 기대하고 있는 것이 바로 연말정산인데요.

 

연말정산이란 국세청에서 1년 동안 간이세액표에 따라 거둬들인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다시 따져보고 실소득보다 더 많은 세금을 냈다면 그만큼을 돌려주고 적게 거두었으면 징수하는 절차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 30일 국세청이 직장인분들이 쓰는 개인별 신용카드 사용내역과 연말정산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도움이 되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개통하였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사람들의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란 공제항목별 절세도움 팁과 개인별 신용카드의 사용내역 정보들을 사전에 미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올해 9월까지 쓴 신용카드 내역을 제공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10월 이후 지출내역에 따라서 달라지는 소득공제액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연말 정산 자료도 제공되며 각 항목의 공제금액을 수정까지 할 수 있으며 올해 받을 수 있는 예상세액을 계산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바일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홈택스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이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는 있어야 하니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바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홈택스에 접속한 후 연말정산 미리보기 창을 클릭 후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를 눌러줍니다.

 

2단계는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를 누르면 3년 추이 및 항목별로 절세를 할 수 있는 도움말 보기 순서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기간 및 시간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전까지라고 합니다.

 

신용카드 소득 공제액 계산방법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에 이용되어지는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방법입니다.

 

신용카드사로부터 수집한 2020년 1월~2020년 9월분까지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결제 금액을 사용처별로 구분해서 보여줍니다.

 

신용카드 사용처별은 공제율이 다른 소비처를 의미하며 일반, 도서, 공연, 박물관, 미술관, 전통시장, 대중교통의 사용분을 따로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제 유형 공제율
신용카드 15%
직불카드, 선불카드, 현금영수증 30%
도서, 공연, 박물관, 미술관 사용분
(총 급여 7천만원 이하 자만 해당)
30%
전통시장 사용액, 대중교통 이용액 40%

 

홈택스의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하여 신용카드 소득 공제액 계산하기로 결제수단 및 사용처별로 10월~12월 사용 예정액과 총 급여액을 추가로 입력하게되면 공제되는 금액과 예상 세액이 자동으로 산출되어진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방법

신용카드 소득공제액을 계산하기 위해 입력한 내용과 예상 사용금액을 기입한 후 다른 항목의 경우 작년에 신고했던 금액으로 대체되어 처리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로자 부양가족 수나 각종 공제금액 등을 수정해서 입력하면 예상세액이 산출된다고 합니다.

 

영수증 발급기관 담당자 등록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연 국세청에서는 홈택스 접속 시 영수증 발급기관 연락처 등록을 하였습니다.

 

 

해당 서비스로는 간소화 자료를 제출하는 영수증 발급기관의 담당자가 자료를 제출할 때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보다 신속하게 연말정산 처리가 가능하게끔 도와주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더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1분 꿀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저금통 1분 꿀팁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저금통이란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리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everything.todayinform.com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lh국민임대아파트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lh국민임대아파트 신청자격 lh국민임대아

everything.todayinform.com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1분만에 이해하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를 1분만에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이용방법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everything.todayinform.com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코스트코 타이어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기간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표 코스트코 타이어 코스트코에서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