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쏘팔메토의 효능

by 복지의신 2020. 7. 14.

쏘팔메토의 효능

남성분들도 갱년기를 겪는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나이가 든 중년 남성분들도 여성들과 같이 갱년기 증상을 겪으며 우울증에 시달리는 등의 다양한 증상을 겪는다고 하는데요. 특히 남성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전립선의 기능이 약해지게 되면서 더욱 자존감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전립선에 좋다는 식품을 챙겨먹기 위해 쏘팔메토에 대해 많이들 알아보시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쏘팔메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쏘팔메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기 이전에 쏘팔메토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건강과 나이가 들면서 생길수도 있는 전립선 비대증에 효과가 좋다는 쏘팔메토는 알코올 향이 나며 맛이 거의 없는 톱야자나무의 열매라고 합니다.

 

 

마야인들의 경우에는 쏘팔메토 열매를 강정제로 주로 즐겨먹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쏘팔메토와 쏘팔메토의 효능이 유럽에까지 알려지게 되면서 최근에는 전립선 비대증과 쏘팔메토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쏘팔메토는 아메리카 인디언들의 남성 건강 식품으로 알려져 왔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미국과 유럽 각지에서 쏘팔메토를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도대체 쏘팔메토의 효능이 무엇이길래 남성분들이 찾는 것인지 궁금한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팔메토의 효능 그 첫번째는 남성호르몬과 테스토스테론 수치의 증가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의 경우에는 전립선과 고환, 체모, 골다공증의 예방과 관련되어 있는 남성 호르몬이라고 합니다. 이 호르몬의 경우 50대 이상이 되면 호르몬의 수치가 현저히 감소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때 쏘팔메토를 섭취하고난 후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증가했다는 보고가 있어 많은 분들이 남성 건강을 위하여 섭취하는 것 같습니다.

 

 

쏘팔메토의 효능으로 요도 관련한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배뇨 통증과 잔뇨감, 긴박뇨, 야뇨 등의 요도와 관련되어 걸릴 수 있는 전립선염의 증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과 더불어 쏘팔메토의 효능에는 전립선압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쏘팔메토에서 추출한 성분이 전립선암의 성장을 억제한다고 하는데요. 이와 달리 전립선암의 성장을 억제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정확히 밝혀진바가 없이 논란거리가 되고 있다 합니다.

 

 

쏘팔메토의 효능으로는 탈모 예방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 탈모가 부쩍 늘어남에 따라 탈모와 관련하여 많은 정보를 찾아보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2년동안 쏘팔메토를 섭취한 남성들의 경우에는 탈모를 유발하는 디하이드로테스테론이 감소하게 되며 모발이 성장하였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쏘팔메토의 효능에는 만성 골반통증이나 염증, 편두통 완화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다낭성 난소증후군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쏘팔메토의 효능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어지고 있지만 효과가 있다 없다고 나뉘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쏘팔메토의 효능에 대해서는 개인이 선택하시어 섭취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쏘팔메토의 효능이 좋다고 하여도 병원을 내원하여 진단을 받은 후 적절한 치료와 함께 섭취하여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쏘팔메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