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

by 복지의신 2020. 12.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

 

목차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

14세 미만 아동 등록방법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요즘 날씨가 쌀쌀해지다보니 감기와 같은 질병에 자주 걸립니다. 그러다보니 병원을 자주 가게 되는데요. 이 때 내가 먹는 약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되어집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최근 1년간 처방받거나 조제 받았던 약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출제된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만큼 그 인기가 대단했는데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통하여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민이 직접 최근 1년간 개인투약이력을 조회하고 알러지나 부작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14세 미만의 자녀가 처방받은 약과 조제의약품 확인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이용하기 위한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접속해줍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본인 동네 병원 혹은 약국과 암이나 수술과 같은 큰 병에 대한 전문적인 병원도 검색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2

 

의료정보를 누르고 내가 먹는 약 카테고리를 누르면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절차도 간단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3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의 입력과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4

 

공인인증서는 최근 폐지되어 공동인증서 본인인증이라고 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분들은 공동인증서 본인인증을 눌러도 공인인증서가 뜨니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날짜가 지나서 폐기되었다면 네이버 공동인증서와 같은 서비스를 통하여 로그인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5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6

 

로그인 하시면 부가정보 동의 및 SMS 수신 동의 체크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해당 동의 여부는 선택사항이라고 하는데요. 동의한다면 체크하고 동의하지 않는다면 체크하지 않으셔도 되며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방법7

 

완료하시면 투약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최근 1년 이내의 처방기록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나의 투약이력에서 조제일자나 조제기관을 클릭하면 내역 확인도 가능합니다.

 

만일 14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하단에 14세 미만 아동 등록하기를 통해서 내가 먹는 약 한눈에 확인하시면 됩니다.

 

14세 미만 아동 등록방법

14세 미만의 아동이 있는 경우 따로 등록을 해야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투약이력 조회를 진행 후 14세 미만 아동 등록하기를 선택하여 등록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 점은 정보 동의 여부 체크 및 휴대전화번호 입력하는 부분에서 '투약이력 정보 제 3자 제공 동의 및 철회'는 동의함에 체크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기본증명서를 첨부하면 투약이력을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항상 건강이 먼저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마스크 필수로 챙기셔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더 알아보기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네이버 인증서란?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 인증서 사용처 네이버 인증서란? 2020년 12월 10일 21년

everything.todayinform.com

 

 

3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3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3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3차 재난지

everything.todayinform.com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지원대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취업지원제도란?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내용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everything.todayinform.com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란?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율 연말정산 신용카드공제 계산법 연말정산 신용

everything.todayin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