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청년수당 자격 신청방법

by 복지의신 2020. 7. 26.

안녕하세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활약으로 인하여 나날이 경기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경기도 청년수당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늘어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경기도 청년지원금 중 경기도 청년수당에 관련하여 알아보고 경기도 청년수당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수당 자격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수당 자격과 신청방법은 어떻게되는 것일까요?

 

먼저 경기도 청년수당이라고 불리고 있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수당이란 정확인 명칭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으로 만 24세 청년들의 사회적 기본권을 실현하기 위한 경기도형 기본소득제도입니다. 

 

경기도 청년수당은 분기별로 25만원씩 4회가 지급이 되어집니다.

 

 

경기도 청년수당은 매분기 시작 월 1일이 연령기준일이며 지급 조건으로는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24세 청년이라고 하는데요. 단 3년 이상의 주민등록등본을 두고 계속 거주하거나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게 되는 경우 지급이된다고 합니다.

 

 

현재 2020년도의 경기도 청년수당은 1분기 신청이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1일 까지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경기도 청년수당의 지원금 지급은 1분기 지급 개시일인 4월 20일에 지급이 되어진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2분기의 신청기간은 언제일까요.

 

 

경기도 청년수당의 2분기 신청기간의 경우에는 원래는 6월 1일부터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급히 신청기간이 변경되었고 2020년 4월 16일부터 4월 27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온라인 신청은 잡아바 홈페이지를 통하여 바로 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수당 Q&A

 

경기도 청년수당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수당 자격조건은 경기도 내 만24세의 청년입니다. 3년이상 계속 거주한 경우 혹은 합산 거주한 기간이 10년 이상인 경우 소득이나 자격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청년수당의 경우 공적이전소득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기초수급자분들의 경우에는 수급이 중지되거나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수당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배우자 혹은 부양의무자 또는 위임받은 사람이 지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수령자의 경우에는 작년 3분기와 4분기에 자동신청에 동의한 경우라면 별도의 신청이 필요없다고 합니다. 만일 미동의 하신 분들은 별도로 신청하여야하며 신청확인방법은 잡아바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경기도 청년수당 제출서류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수당의 제출서류는 신청일을 기준으로하여 현재 발급한 주민등록초본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최근 5년치 주소 변동사항을 포함하여야 하며 만일 10년이상 거주자의 경우에는 전체 주소변동을 포함하여 신청일 현재 발급받아 업로드를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수당은 경기지역화폐로 지급이 되어집니다. 지급대상자로 선정이 될 경우 문자로 선정결과를 알려주며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카드가 배송된다고 합니다. 수령 후에는 해당 카드를 등록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성남시의 경우에는 카드 별도 신청이 필요하다고 하며 신청하실 분들은 신한은행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청년수당 자격 신청방법 지역별 전화번호

 

다음은 경기도 청년수당과 관련하여 지역별 전화번호입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자신이 해당하는 시의 동 번호를 확인하신 후 전화를 걸어 궁금증을 해소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청년수당의 2분기 신청대상은 1995년 4월 2일부터 1996년 4월 1일 사이에 출생한 만 24세 청년으로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인 잡아바를 통하여 4월 16일부터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후 서류 심사를 거쳐 다음 달 5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이 되어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청년수당 자격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관련한 궁금점들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24세 미만의 청년들 중 1분기 신청을 놓친 분들이라면 반드시 해당 글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