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밥에 넣어 먹으면 혈관찌꺼기 다 사라진다" 건강해지려면 무조건 알아야하는 이것

by 디리디리디디 2022. 6. 27.

검은콩은 단백질이 풍부해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리는데요.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서는 콩의 약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본초강목에서는 콩을 섭취하면 안색이 좋아지고 흰머리가 검게되며 피를 맑게하고 독을 해독하는 불로장생의 묘약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검은콩을 밥에 넣어 먹으면 혈관 찌꺼기가 다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럼 검은콩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화예방

체내 활성산소가 축적될 경우 세포와 DNA를 공격해 노화를 일으키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현구에ㅐ 의하면 노화를 유발하는 질병의 90%는 활성산소와 연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검은콩을 섭취하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게되고 레시틴이 피부 세포벽을 강화해준다고 합니다. 이는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노화를 늦추며 피부를 탄력있고 윤기나게 가꾸어주는데요. 그리고 체내 독소를 배출해 부기를 가라앉히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2. 혈관 노폐물 제거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가 높을수록 성인병 및 혈관 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 운동과 식습관 개선 등을 통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검은콩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은 우리 몸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혈액 내 중성지방을 제거합니다. 또한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여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탈모 방지

검은콩에는 모발 성장을 돕는 이소플라본과 시스테인이 풍부한데요. 특히 시스테인의 경우 모발 뿐만 아니라 손톱과 발톱, 피부 구성성분으로 모발이 성장하는데 필수 성분이라고 합니다. 콜라겐의 생성과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서리태의 발효추출물을 손상된 모발에 처리했더니 표피의 큐티클 층 틈이 메워지고 모발이 늘어나는 정도인 인장강도가 회복됐다고도 합니다.

4. 항암 작용

콩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성장 및 전이를 막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유방암과 난소암,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 또한 있다고 합니다.

5. 치매 예방

레시틴 성분의 경우 세포 파괴를 늦출 뿐만 아니라 세포막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 치매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콩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은 폐경기 여성의 단어 기억과 작업 처리 속도, 언어 기능, 시각적 기능 등 전반적인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인기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