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탁기에 소주를 부으세요" 살림고수들은 무조건 한다는 세탁기 청소 꿀팁

by 디리디리디디 2022. 6. 27.

세탁기도 자주 돌리다보면 금방 오염되기 마련인데요. 최소 1년에 한번씩은 분해해서 청소하는게 좋지만 사실 비용이 만만치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럴 때 집에서 간단하게 세탁기 청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소주"를 이용해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주로 세탁기 청소하는 방법

소주로 세탁기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종이컵을 기준으로 소주 1컵, 과탄산소다1/2컵, 걸레 1~2장이 필요합니다.

 

청소는 어떻게?

1. 세제통에 과탄산소다 1/2컵, 소주 1컵을 넣어줍니다.

2. 걸레 1~2장을 세탁통 안에 넣습니다.

3. 세탁기 물 온도를 50도 이상으로 맞추고 통세척과 표준세탁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과탄산소다가 잘 녹아야 세탁기 속 찌든 때가 깔끔하게 청소되기때문에 물 온도는 꼭 50도 이상으로 맞춰야 합니다.

세탁 후 냄새 확인

빨래 후 문을 열어 세탁통을 완전히 건조시켜주는데요. 이 때 최소 5시간에서 10시간 건조를 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세탁조안에 냄새를 확인했을 때 아무 냄새가 없다면 깔끔하게 청소가 된 것이라고 합니다. 만일 곰팡이 냄새가 난다면 오염도가 심한 것이기 때문에 전문 청소업자를 불러 청소해야한다고 합니다.

 

고무패킹, 하단 필터, 세제통 청소 방법

세탁기의 각 부분들도 따로 청소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고무패킹

고무패킹의 경우 과탄산소다를 물에 풀어 걸레나 물티슈에 적신 후 닦아주어야 합니다.

하단 필터

드럼세탁기 하단에 있는 필터 부분도 정기적으로 청소해줘야 합니다. 남은 물을 제거한 후 필터 안 내부를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세제통

세제찌꺼기가 많이 끼이는 세제통의 경우 따뜻한 물에 과탄산소다 두 스푼을 녹인 후 담아두었다가 닦아주어야 합니다.

 

세탁기의 오염도가 심해지기 전 정기적으로 한번씩 한다면 전문 청소업체를 부르지 않고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 "열기"

✅오늘의 인기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