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플란트 시술과정

by 복지의신 2020. 7. 23.

임플란트 시술과정

임플란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예전과는 다르게 임플란트 비용이 낮아진것 뿐만 아니라 기존에 널리 쓰이고 있던 틀니와는 달리 정말 내 치아와 같은 느낌으로 음식물을 씹을 때도 별다른 불편함이 없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시술과정에 대해서도 궁금해하고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서도 궁금해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회적으로는 그렇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는 치아가 상했을 경우 치과를 가지 못하는 분들이 더 많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임플란트를 생각할 정도의 치아라면 나잇대가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이라 더욱 치과에 대해 두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어지는데요.

 

 

단순히 치아가 상한것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의 압박감과 내 잇몸에 다른 무언가를 심는다는 불안함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특히 임플란트를 할 때 임플란트 시술과정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더욱 불안한것도 사실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임플란트 시술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임플란트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란 잇몸 뼈에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기 위해 타이타늄으로 만들어진 보철물의 일종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치과에서 쓰는 치료법 중의 하나로 충치나 풍치 치료의 최후처방 방법인 발치 이후에 나오는 치료법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위아래의 턱뼈에 심은 티타늄으로 제작한 나사를 뿌리삼아 빠진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보철물을 만드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임플란트에도 종류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익스터널 임플란트, 원피스 임플란트, 인터널 헥스 임플란트가 있으며 지금부터는 시술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윗턱뼈 혹은 아랫턱뼈에 구멍을 뚫고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그 위에 인공치아를 장착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심어지는 것인만큼 생체 친화성이 우수한 티타늄으로 구성되어있는 특수 나사를 치조골에 심는다고 하는데요. 시간이 좀 지나게 되어 나사와 뼈가 잘 붙게되면 그 위에 지대주와 인공치관을 올려주는 임플란트 시술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만일 잇몸뼈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는 골이식을 하던가 수술 자체가 불가능한 사람들은 틀니를 하게된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은 보통 15분에서 한시간 반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보통적인 평균 시간일뿐 수술의 범위나 임플란트 개수, 뼈이식의 동반 여부에 따라 길어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에서 만일 작고 좁은 뼈에 임플란트를 심거나 이를 뽑게되어 뼈에 구멍이 휑하게 된다면 임플란트 시술 중에 뼈를 이식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시술은 아무래도 경력이 있는 병원에서 직접 받는 것이 좋으니 병원을 꼼꼼히 비교하신 후 결정하시어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뼈이식을 마친 후 얼마동안은 가끔 양치나 식사를 할 때 뼈조각이 나올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가격이 많이 싸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비싸다는 생각이 많이 들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치아 하나당 가격을 잡기 때문에 더욱 부담이 많이된다고 합니다. 꼭 가격과 경력있는 의료진인지 비교 분석하신 후 적절한 가격에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